surfaceview 위에 카메라를 구동 시키는 구현을 해야 했다. 

surfaceview란 메인 UI 스레드가 아닌 다른 스레드에서 구동되는 view다. 

surfaceview를 사용하는 이유는 카메라와 같이 매 초당 빈번하게 화면을 갱신해주는 작업이 수행되면 UI 스레드는 제대로 동작을 할 수 없게 된다. 

이러한 이유로 카메라를 띄워주기 위해서는 surfaceview를 사용하는 것이다.


surfaceview 위에 카메라 화면을 올리었는데

화면 회전 시 카메라 각도가 변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. 

구글을 통해 찾아보니 간단히 답을 낼 수가 있었다. 


화면이 회점함에 따라 일정하게 카메라의 회전을 주는 방법이다. 

surfaceChanged의 mCamera.startPreview()이전에 코드를 작성해서 사용해주면 된다. 



Posted by slender ankles
,